Trikang
[프라우드넷] Visual Studio 프로젝트 설정 본문
프라우드넷 엔진을 써서 개발을 하기 전에 프로젝트 설정을 해줘야할 것들이 있음.
1. 헤더 파일 참조하기
프로젝트의 Property 탭을 열어서 C/C++ 메뉴의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서
엔진 설치 경로(나는 C:\Program Files (x86)\Nettention)\ProudNet\include 추가.
2. 라이브러리 추가
Linker의 General 속성에서
엔진 설치 경로\ProudNet\lib\x64\VS2015 추가.
무조건 위 경로를 쓰는 것이 아니라, 디렉토리와 각 환경에 맞춰서 설정하라고 공식 문서에서 경고하고 있음.
3. Dependencies 설정
Linker의 All Options에서 Additional Dependencies 탭에 lib 추가한다.
클라이언트면 ProudNetClient.lib, 서버면 ProudNetServer.lib 추가.
4. PIDL 컴파일 설정
http://guide.nettention.com/cpp_ko#e4c5377a64921d30 참고.
이와 관련된 이슈 해결
Property Pages - C.C++ Category Missing
빈 프로젝트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C/C++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. cpp 파일을 하나 생성하니 생성됨.
'개발 Tip > 게임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layerController (0) | 2021.11.23 |
---|---|
프라우드넷과 유니티로 게임 만들기(1) (0) | 2020.09.13 |
[뒤끝 엔진] 프로젝트 생성 및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 (0) | 2018.09.1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