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Trikang

[프라우드넷] Visual Studio 프로젝트 설정 본문

개발 Tip/게임 개발

[프라우드넷] Visual Studio 프로젝트 설정

Trikang 2018. 9. 12. 17:38

프라우드넷 엔진을 써서 개발을 하기 전에 프로젝트 설정을 해줘야할 것들이 있음.


1. 헤더 파일 참조하기

프로젝트의 Property 탭을 열어서 C/C++ 메뉴의 Additional Include Directories에서

엔진 설치 경로(나는 C:\Program Files (x86)\Nettention)\ProudNet\include 추가.


2. 라이브러리 추가

Linker의 General 속성에서 


엔진 설치 경로\ProudNet\lib\x64\VS2015 추가.


무조건 위 경로를 쓰는 것이 아니라, 디렉토리와 각 환경에 맞춰서 설정하라고 공식 문서에서 경고하고 있음.


3. Dependencies 설정

Linker의 All Options에서 Additional Dependencies 탭에 lib 추가한다.

클라이언트면 ProudNetClient.lib, 서버면 ProudNetServer.lib 추가.


4. PIDL 컴파일 설정

http://guide.nettention.com/cpp_ko#e4c5377a64921d30 참고.



  • PIDL Compiler Location

    • PIDL 컴파일러 위치를 설정합니다.

    • 폴더를 선택 하거나, 직접 타이핑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  • PIDL Compiler Location is Relative

    • 입력한 경로의 절대/상대 여부 값 입니다.

  • Output Directory (All Languages)

    • 출력 경로를 설정 합니다.

  • Output Directory is Relative (All Languages)

    • 입력한 경로의 절대/상대 여부 값 입니다.

  • Additional Arguments

이와 관련된 이슈 해결

Property Pages - C.C++ Category Missing

빈 프로젝트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C/C++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. cpp 파일을 하나 생성하니 생성됨. 
 




Comments